우리은행, 시니어 '키오스크 체험'으로 디지털 접근성 높인다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 시니어‘키오스크 체험’으로 디지털 접근성 높인다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 시니어'키오스크 체험'으로 디지털 접근성 높인다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시니어 고객의 디지털 생활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WON뱅킹 시니어 전용 페이지 '우리 원더라이프'에서 '키오스크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기념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키오스크 체험 서비스'는 키오스크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로, 음식 주문 등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키오스크 이용 상황을 실제와 유사한 환경에서 직접 체험하며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서비스는 ㈜캐어유와의 제휴를 통해 2025년 11월 구축됐으며,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고객들에게 처음 공개된다.

우리은행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지난 2026년 1월 31일까지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하며, 키오스크 체험 서비스 이용 후 설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파리바게뜨 케이크를, 가족이나 지인에게 해당 체험 서비스 링크를 공유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메가MGC커피 핫초코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