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계획2' 사천 굴구이·물메기탕&물회·사천냉면 맛집 위치는?

전현무계획시즌 2 사천 굴구이 맛집 / MBN 제공
전현무계획시즌 2 사천 굴구이 맛집 / MBN 제공

전현무가 알베르토 몬디 '픽' 사천 굴구이 맛집에서 연애 갈망 속내를 드러낸다.

24일 밤 9시 10분 방송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2'(MBN·채널S 공동 제작) 14회에서는 '사천잘알' 알베르토 몬디가 '강추'한 바닷가 옆 굴구이 맛집에서 감동 폭발 먹방을 펼친 '먹브로' 전현무-곽튜브(곽준빈)와 '비정상회담 먹친구' 삼인방의 먹트립 현장이 전격 공개된다.

이날 전현무의 오랜 '외국인 절친' 알베르토 몬디, 럭키, 다니엘 린데만이 사천 먹트립에 합류한 가운데, 전현무-곽튜브와 이들 모두는 경상남도 사천의 '찐' 로컬 맛집을 찾아 나선다. 먼저, 사천이 원조인 100년 전통의 '사천 냉면' 맛집부터 찾아간 이들은 “전국 팔도에서 이런 냉면은 처음 먹어본다”며 냉면을 '순삭'한다.

그런 뒤, 전현무는 '한국 거주 18년 차 이탈리아인' 알베르토 몬디에게 “네가 사천을 더 잘 아니까 다음 코스는 따라가겠다”고 선포한다. 그 즉시 '알베르토계획'이 시작되고, 알베르토 몬디는 “내가 왜 이 먼 곳까지 오냐면, 겨울에 굴이 예술이기 때문”이라며 꽁꽁 숨겨뒀던 단골 맛집을 소개한다.

잠시 후, 알베르토 몬디 '픽' 바다 옆 비닐하우스 식당에 도착한 전현무는 “와! 미쳤다. 분위기 죽인다. 여기 오면 펜션은 무조건 잡아야겠다”고 감탄한다. 뒤이어 자리 잡고 앉은 이들은 식당 주인이 직접 자연에서 키워 채취한 싱싱한 굴, 전복, 가리비 등 '조개 삼총사'가 푸짐하게 담긴 '모둠 종합 굴구이'를 영접한다.

사천 새참꿀빵집 / MBN 전현무계획2 캡쳐  
사천 새참꿀빵집 / MBN 전현무계획2 캡쳐

곽튜브는 조개의 어마무시한 양에 '동공 확장'을 일으키더니 “이게 6만 5천 원 어치 맞냐?”며 재차 확인하고, 알베르토 몬디와 다니엘 린데만은 “이거 유럽에서는 100만 원 정도 한다”고 입을 모아 전현무를 빵 터지게 만든다. 드디어 이들은 장작불에 잘 구워진 '조개 삼총사'는 물론, 싱싱한 생굴까지 먹으며 감탄과 감동이 폭발한 먹방을 펼친다. 그러던 중, 전현무는 깊은 한숨과 함께 “여긴 진짜 인간적으로 여자랑 오고 싶다”고 말해 짠내웃음을 안긴다.

'알베르토계획'으로 엄선된 사천 굴구이 맛집의 정체는 24일 밤 9시 10분 방송하는 MBN·채널S '전현무계획' 14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사천 비토섬 굴구이 맛집은 서포면 토끼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격은 5만 원대이다. 물메기탕과 물회 맛집은 사천시 서금동이며, 100년 전통 사천냉면 맛집은 사천읍 수석리로 알려져 있다.